부안군, 제30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 거행
부안군, 제30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 거행
  • 김선용 기자
  • 승인 2023.10.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안군)
부안군, 제30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 거행. (사진=김선용 기자)

전북 부안군은 지난 10일 부안군 위도면 진리 연못 끝에 위치한 서해훼리호 참사위령탑에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292명 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한 '제30주기 서해훼리호 참사 추모 위령제'가 거행됐다고 10일 밝혔다.

서해훼리호 침몰사고는 1993년 10월10일 수백명의 승객을 태운 서해훼리호가 위도 파장금항을 출항해 육지로 향하던 중 높은 파도와 거센   바람에 중심을 잃고 순식간에 전복되면서 승객 292명의 목숨을 앗아간 비극적인 사고다.  

올해로 30주기를 맞고 있는 추모 위령제는 당시 참사로 숨진 원혼들의 명복을 빌고,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유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사고해역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위령탑 현지에서 매년  열린다. 

이날 추모 위령제는 권익현 부안군수와 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장,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최창석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 성기주 부안해양경찰서장, 박현 부안소방서장, 김정기, 김슬지 전라북도의회 의원, 이한수 부안군의회 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과 유가족, 위도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다.

한편, 위령제에 참석한 위도주민 대표들은 세월호 참사와 비교하며 서해훼리호 참사 특별법 제정과 희생자 및 유족에 대한 지원 확대, 추모공원 조성과 추모관 건립, 위도 항로 여객선 신조 투입 등을 건의했다.

ksy26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