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반시축제·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청도반시축제·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0.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대 관광객 49만여 명 동원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지난 6일에 개막해 주홍빛 청도반시와 환상적인 코미디예술의 하모니로 청도를 뜨겁게 달궜던 ‘2023 청도반시축제 및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역대 최대 관광객인 49만여 명을 동원하며 8일 폐막식을 끝으로 3일간의 축제를 성황리에 폐막했다.

9일 경북 청도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3일 동안 공백 없는 촘촘한 무대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야외공연장, 실내극장과 상설무대에서는 축제기간동안 다채로운 코미디 초청공연과 지역예술인의 무대로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졌고, 특히 실내극장에서 개최된 ‘엄영수의 추억의 코미디쇼’, ‘김민형의 폭소매직쇼’는 높은 사전 예매율로 축제 전부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3일 동안 야외공연장에서 선보인 해외초청공연 ‘돈주앙’의 코믹 힙합 댄스 역시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홍빛 청도반시를 한 곳에서 구경할 수 있는 반시홍보관과 품질 좋은 청도반시를 구매할 수 있는 반시판매관에는 방문객들의 발길로 북적였으며, 청도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힐링하는 감따기 체험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코믹체험방과 포토존, 감식초 족욕체험, 인간반시자판기 등 행사장 곳곳에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역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그 우수성을 이어가기 위한 반시품평회와 다도체험, 우리꽃 야생화 전시, 감물염색거리와 청도반시를 재료로한 이색레시피를 함께 소개하는 반시먹거리존, ‘황금반시를 찾아라’ 등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며 쉴 수 있는 반시플레이존까지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쉼터를 제공했다.

축제기간 중에는 우리쌀 소비촉진행사와 한우·한돈 시식회 등 청도반시와 함께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뜻 깊은 시간도 함께 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천연 감물염색 패션쇼는 감물염색패션의 대중화 홍보를 위해 시어머니, 며느리, 손자로 구성된 대가족이 모델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었다.

첫째 날에는 화려한 개막 퍼포먼스 이후 ‘쇼그맨 파이브가이즈’,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미스터트롯 TOP3 ‘진해성’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관람객들의 함성과 뜨거운 호응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둘째 날에는 천하제일 반시대회와 반시드림콘서트가 개최되어 청도반시와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무대가 이어졌다. 

저녁에는 특별초청공연 ‘옹알스’와 실력파 트로트 가수 ‘은가은’의 무대로 시원한 가을밤을 함성으로 물들였다. 마지막 날에는 독도사랑스포츠시범단, 청도군의 자랑 온누리국악예술단 공연과 불타는 트롯맨 TOP3 민수현, 태권트롯 ‘나태주’와 미스트롯2 우승자‘양지은’의 축하공연으로 폐막식을 장식했다.

김하수 군수는 “청도의 자연과 문화가 만나는 축제,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성료될 수 있도록 빛내주신 방문객과 지역주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나은 모습으로 다시 오고 싶은 청도군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