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인간미 가득한 따뜻한 스토리의 신규 TV광고 공개
오비맥주 ‘카스’, 인간미 가득한 따뜻한 스토리의 신규 TV광고 공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 전통적인 맥주 광고 공식에서 탈피
오비맥주 카스의 신규 TV 광고 장면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따뜻한 일상 소재로 감동과 현실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직장 상사와 함께하는 경직된 저녁 식사 자리로 시작된다. 이내 ‘짠’하며 경쾌하게 부딪히는 카스 잔과 함께 ‘오늘 이 시간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라는 내레이션으로 어색함이 풀어진 분위기 속에 좀 더 친숙해진 관계를 보여준다. 어느새 취미, 여가 활동도 함께 즐기며 가까워진 이들을 통해 ‘우린 친해진다, 잔을 맞댄 이 시간부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전통적으로 맥주업계에서는 청량함과 탄산감을 전하고자 강렬한 남성미의 ‘빅모델’을 내세워 제품의 맛과 특성에 포커스 된 맥주 광고들이 주를 이뤘다. 카스는 일찍이 진부한 스토리 라인에서 탈피해 친근한 일상 소재로 감동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광고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는 평범한 두 여성 모델을 기용해,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스토리텔링에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카스는 명실상부 ‘국민맥주’로서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진정성 가득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