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김기정 시의장, 상생 협력 약속
이재준 수원시장-김기정 시의장, 상생 협력 약속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3.10.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BS 라디오 ‘이창명, 이유나의 굿모닝 OBS’ 함께 출연

이재준 경기도 수원특례시장이 추석을 맞아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과 함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상생과 협력을 약속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이재준 시장과 김기정 의장은 지난달 28일 OBS 라디오 ‘이창명, 이유나의 굿모닝 OBS’에 함께 출연해 시민들에게 추석인사를 했다.

이재준 시장은 “민선 8기 수원시장으로 취임하면서 탄탄한 경제특례시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렸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며 “의장, 시의원들과 함께 수원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기정 의장은 “시장이 열심히 하시니까 수원시의회도 더불어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과 김기정 의장은 청취자들에게 수원시와 수원시의회의 역할을 설명하고, 추석 연휴 종합대책, 수원시 가을 축제 등을 소개했다.

이 시장은 “의회나 집행부(수원시)가 시민의 삶의 질을 올리고, 수원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은 똑같다”며 “그래서 상생하며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을에 정말 멋진 축제들이 수원 곳곳에서 열린다”며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9월 23일~10월 14일), ‘수원화성 미디어아트’(10월 6일~11월 4일), 제60회 수원화성문화제(10월 7~9일),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10월 8~9일) 등 4개 축제를 소개했다.

또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추석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연휴 기간에 300여 명의 공직자들이 비상근무를 하고 있다”며 “연휴 기간에 시민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을 격려하러 다닐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수원/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