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쾌거’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쾌거’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10.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주최…2개 분야서 당진시보건소·홍성금마중 각각 수상
(사진=신아일보)
(사진=신아일보)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제19회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생활원예공간, 학교학습원 경진 부문에서 당진시보건소, 홍성금마중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3일 충남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는 생활원예 대중화를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와 치유농업 가치 확산을 위해 생활원예공간, 학교학습원, 아이디어정원, 치유농업프로그램 등 4개 분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생활원예공간 분야 우수상은 △도시농업관리사 재능기부 및 일자리 창출 △치매사업 연계 치유농업과정 운영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당진시보건소가 수상했다.

학교학습원 분야에선 농생명 과목을 정규 교과과정에 포함해 농심 함양 생태교육을 추진하고 정서적 안정과 자연을 생각하는 치유 공간(생태공간, 텃밭정원)을 조성해 창의적 농업 실습의 기회를 제공한 홍성금마중이 호평 속에 우수상을 받았다.

충남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요즘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생활원예 체험 온실 운영, 청소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원예 활동 프로그램 보급 등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도시농업 활동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시상식은 오는 12월 열릴 예정이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