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택시 평점 일반 택시보다 높아"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택시 평점 일반 택시보다 높아"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09.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품질 관리 노력 주효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카카오 가맹 택시가 일반택시보다 승객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작년 카카오T 벤티와 블루, 블랙 택시는 승객들로부터 각각 4.80점, 4.78점, 4.77점의 서비스 점수를 받았다. 이는 일반택시 서비스 점수인 4.69점보다 적게는 0.08점, 많게는 0.19점 높은 수치다.

교육을 중심으로 가맹,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품질 관리에 주력한 서비스 정책 방향이 높은 평점을 받은 이유라는 게 카카오T의 설명이다.

실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020년 평가 태그를 간편하게 남길 수 있도록 평점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2021년부터 기사들에게 평점 보고서를 제공하면서 관련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시켜왔다.

특히 최근에는 승객들로부터 서비스 평점 하위 0.1%를 받은 택시 기사들을 대상으로 2시간 가량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올해 멘토링을 받은 기사 80%의 평점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며 “이는 100점 만점 환산 시 10~20점 가량 오른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