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백제전 행사장 식중독 예방 캠페인
충남도, 대백제전 행사장 식중독 예방 캠페인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9.2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대상 안심 먹거리 환경 조성 홍보 전개
(사진=충남도)
27일 충남도가 대백제전 행사장에서 식중독예방 켐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남도는 27일 시군 및 관계기관과 함께 공주시 일원 대백제전 현장을 찾아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 먹거리 환경 조성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행사장 내 음식점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문구가 담긴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위생적 관리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선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먹기 △칼, 도마 구분 사용 △조리기구 소독 △보관온도 지키기(냉장식품 5℃ 이하, 냉동식품 –18℃ 이하) 등 6개 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강조했다.

도는 대백제전 기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한 식중독 신속 검사 차량을 배치해 식중독 예방 동영상을 송출하고 방문객들에게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을 알리고 있다.

또 행사장 내 음식을 신속·수거해 18종의 식중독균 검사도 병행하고 있다.

도는 앞으로도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기간 매일 공주와 부여 행사장 내 입점 업소를 방문해 △조리장 위생 상태 △영업자 및 종사자 위생관리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소비기한(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및 사용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식중독 예방, 식품 취급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지속 홍보하고 식품 취급 온도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김성호 도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충남을 찾은 관광객과 도민이 불편함 없이 대백제전을 즐길 수 있도록 안심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