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대백제전 폐막까지 철저히 대응”
김태흠 지사, “대백제전 폐막까지 철저히 대응”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9.2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와 맞물린 축제 기간 많은 방문객 예상되는 만큼 안전 최우선 강조
추석 연휴 종합대책 및 다음달 탄소중립 국제콘퍼런스 빈틈 없는 추진 당부
김태흠 지사가 26일 열린 제43차 실국원장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충남도)
김태흠 지사가 26일 열린 제43차 실국원장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6일 2023 대백제전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음달 9일 폐막할 때까지 철저히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43차 실국원장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3일 개막한 2023 대백제전에 주말 동안 47만여 명이 방문했다”며 “축제 기간이 연휴와 맞물린 만큼 더 많은 국민의 방문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중국 등 8개 나라 529명의 해외사절단 및 공연단도 대백제전에 참가한다”며 “행사장을 방문한 모두가 백제의 멋과 흥을 제대로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추석 연휴 종합대책과 다음달 5일 열리는 2023 탄소중립 국제콘퍼런스의 빈틈없는 추진과 준비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경제·안전·복지·의료·환경 등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했다”며 “도민과 고향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의 철저한 이행과 함께 추석 전후 공직기강 확립에도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달 5일부터 이틀간 언더2연합 아태지역 포럼과 연계해 2023 탄소중립 국제 콘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라며 “민선 8기 탄소중립 정책 1년 성과의 국제적 확산과 탄소중립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도록 회의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