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직원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직원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9.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다짐 및 전문강사 청렴교육으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사진=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공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사진=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공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서부교육지원청 전직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부패방지·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시작 전, 직원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스스로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서부교육지원청 청렴 추진 정책의 일환인 청렴 문예 N행시 공모전의 ‘청탁금지’키워드 당선작을 함께 외쳐보고,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공직자로서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에 관한 법령을 다양한 현장 중심의 상황을 예시로 설명하여 흥미와 이해도를 높였다.

다수의 교육 참석자들은 교육을 통해“실제 직무수행 중에 필요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상호존중 등의 내용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필중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공정한 대전서부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