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 속 아이 학습 고민 끝…교육업계, 다양한 콘텐츠 공개
긴 연휴 속 아이 학습 고민 끝…교육업계, 다양한 콘텐츠 공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9.2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일학습지, 명절 관련 도서 추천, 화상영어…학습 습관 잡는 데 도움
'우공비 일일공부' 안내 화면. [사진=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공부' 안내 화면. [사진=좋은책신사고]

추석을 앞두고 교육 기업들이 다소 소홀해질 수 있는 학습 습관을 잡아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추석 명절과 대체공휴일 지정으로 인해 연휴가 길어진 만큼 연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들이 주목받고 있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긴 만큼 아이들의 공부 습관이나 루틴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며 "매일 조금씩 학습하는 일일학습지나 휴일에도 할 수 있는 화상영어 등 연휴 기간 동안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의 초등 일일학습지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추석 연휴에 느슨해질 수 있는 공부 루틴을 잡아줄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시리즈는 하루 4쪽을 30일 간 완성하는 학습서로서 학습 개념과 문제 풀이로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가질 수 있다. 집중력이 부족한 초등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부담 없는 분량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일일문해력, 일일독해, 일일수학, 일일사회, 일일과학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장원교육은 장원한자부터 어휘나무까지 연결되는 문해력 학습 프로그램이다. 추석부터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에도 집중 학습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그림한자로 한자의 모양·뜻·음을 학습하는 '장원한자' △교과서 주요 개념 어휘 2000여 개를 익힐 수 있는 '어휘나무' △국어와 독서를 결합한 신개념 학습지 '국어랑독서랑' △교육과정을 반영한 주제 통합 책읽기 '책 읽는 아이들'까지 매주 정해진 분량을 꾸준히 학습해 체계적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장원교육은 장원한자+어휘나무, 어휘나무+국어랑독서랑 등 2개 이상 문해력 과목 동시 학습 시 할인을 제공해 합리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성출판사의 '캠핑 키드키드'는 추석을 맞아 한국 전통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AI북랜드' 도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성출판사가 엄선한 1000여 권 전집 콘텐츠를 12개 독서 영역, 8개 독서력에 따라 제공한다. 
캠핑 키드키드는 또 개인 학습 습관과 발달 상황에 딱 맞는 도서를 추천해 준다. 추석을 앞두고 학습 커리큘럼 전문가가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 이야기를 담은 전래동화 △곶감과 호랑이 △토끼전 △말하는 남생이 등의 도서 추천 목록을 제공했다. 

이 외에도 9월 한 달간 우리나라의 한글, 자연, 문화, 위인 등을 담은 도서 추천 목록을 공개해 학생들의 독서 체험 확장에 앞장섰다. '캠핑 키드키드'는 한글,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놀이, 인성 등 태블릿만 있다면 유아기 필수 학습이 가능해 긴 연휴 기간에도 활용 가능하다.

화상영어는 휴일과 상관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어민과 일대일 학습이 가능해 추석 연휴 학습으로 각광받고 있다. 캠블리는 추석을 맞아 최대 4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블리 일대일, 그룹수업, 캠블리키즈까지 모든 플랜의 기본 할인에 추가 27%를 할인해주는 행사다. 결제 시 코드 입력란에 '2023명절'을 입력하면 자동 적용된다.

캠블리는 3만 여명의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 튜터가 등록돼 있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리하게 원어민 튜터와 일대일 맞춤 수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본인이 원하는 튜터를 직접 선택해 수업을 예약할 수 있으며 프리토킹은 물론 체계적인 커리큘럼까지 원하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성인 대상의 캠블리클래식 신규 회원에게는 30분 무료 수업을 지원한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