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나는 광명’…‘페스티벌 광명’ 개최
‘빛 나는 광명’…‘페스티벌 광명’ 개최
  • 신선열 기자
  • 승인 2023.09.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으로 누리는 일상의 평화’ 축제로 준비
(사진=광명시)
(사진=광명시)

경기도 광명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광명시민체육관 일대에서 ‘2023 페스티벌 광명’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페스티벌 광명은 지난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열자는 의미로 ‘문화백신 시민축제’로 기획해 철산로 8차선 구간 도로를 차 없는 열린 공간으로 꾸미고 다양한 거리 공연과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페스티벌 광명은 ‘빛(BEAT) 나는 광명’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시민들이 음악을 통해 일상에서 평화를 즐기는 축제로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와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시민체육관 잔디광장 메인무대와 오픈아트홀로 구성된 ‘신나는 광명존’과 가을에 어울리는 캠프닉과 힐링 테라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힘 나는 광명존’, 시민노래방, 광명 흥한 춤, 플리마켓 등이 마련된 ‘흥 나는 광명존’, 다양한 광명의 먹을거리와 포토존, 쉼터 등으로 구성된 ‘맛 나는 광명존’을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는 국내 유명 음악 페스티벌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관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예술단체들이 무대에 오른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시 찾은 일상에서 특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무대를 준비하겠다”며 “앞으로 페스티벌 광명이 지속가능한 광명시의 대표 축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지난해 오랜 팬데믹에 지친 시민들에게 모처럼의 휴식과 위로를 선사했던 페스티벌 광명이 올해는 일상의 평화를 만끽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고 광명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l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