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반시축제·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내달 6일 동시개최
'청도반시축제·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내달 6일 동시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경북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10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동시 개최된다.

25일 청도군에 따르면 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전국 유일의 씨없는 감,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청도반시축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멋 낼줄 아는 청도, 맛 낼줄 아는 반시’라는 주제로 전년 대비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청도반시 플레이존에서는 황금반시를 찾아라, 화랑활쏘기체험, 감식초 족욕장, 도시어부, 비눗방울 체험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즐기며 쉴 수 있는 전용 놀이공간을 확장해 구성한다.

또한, 인간 반시 자판기, 감물염색 체험, 천하제일 반시대회, 감따기 체험, 감잎차 다도체험 등 청도반시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행사장 곳곳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아름다운 주홍빛 청도반시를 한 곳에서 구경할 수 있는 반시홍보관과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맛있는 반시를 좋은 가격에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반시판매관도 마련되어 있다. 청도반시축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청도반시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특히 청도반시 먹거리존에는 청도반시를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만들어진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가 판매돼 방문객들의 호기심과 출출함을 동시에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군의 우수한 문화예술을 소개하는 싱어송 in 청도에는 온누리국악예술단, 청도국악협회, 싱그린소년소녀합창단 등 풍성한 지역예술인의 무대가 선보인다.

예년과 달리 올해에는 제1회 청도읍성 대한민국 퓨전국악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고도위’팀의 특별초청공연과 청도의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하는 청도관광 9구경을 테마로 한 제8회 전국 청도관광사진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이날 동시 개최되는 2023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시작돼 매년 청도군의 코미디문화를 선도하는 청도군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올해는 ‘웃음특별시로 떠나는 행복여행 청도만복래’를 슬로건으로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코미디아트공연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를 모티브로 한 이번 주제는 관광객들이 청도로 찾아와 웃음을 통해 행복해지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는 군의 당찬 포부가 담겨 있다.

축제기간 야외공연장, 상설무대, 실내극장에서는 풍성한 공연들이 마련되어 있다. 대한민국 개그 마술의 1인자 김민형의 ‘폭소매직쇼’와 그때 그 시절 레트로 코미디 ‘엄용수의 추억의 코미디쇼’가 실내극장에서 개최된다.

야외공연장에서는 필리핀 코믹 힙합 댄스 크루 ‘돈주앙’의 아크로바틱 댄스, 코믹서커스와 개그의 만남 ‘코비&피터’, 넌버벌 코믹 퍼포먼스 듀오 ‘우카탕카’, 관객과 소통하는 코믹 매직쇼 ‘펩시 코미디 쇼’가 관람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10월6일 저녁 7시에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개그경력 도합 60년의 개그콘서트 출신 ‘쇼그팬 파이브가이즈’와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미스터트롯 TOP3 ‘진해성’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10월7일에는 박주희, 서가비, 최정훈, 이새벽이 출연하는 관객과 가수가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반시드림콘서트”, 대한민국 대표 넌버벌 코미디 ‘옹알스’, 그리고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실력파 트로트 가수, 미스트롯2 출신 ‘은가은’의 특별공연이 준비됐다.

10월8일 저녁에는 청도반시 감물염색의 상품성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감물염색패션쇼와 불타는 트롯맨 TOP3 민수현, 태권트롯 ‘나태주’와 미스트롯2 우승자 ‘양지은’의 무대가 축제의 폐막식을 빛낸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