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 실시
당진시의회,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 실시
  • 정상철 기자
  • 승인 2023.09.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당진시의회)
(사진=당진시의회)

충남 당진시의회는 지난 21일 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지방의회 청렴 역량 향상을 위한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실시한 ‘당진시의회 4대폭력 예방 교육’에 이은 두 번째 시간으로 ‘2023년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계획’에 따라 청렴 교육 법정 2시간 외로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당진시의회의 청렴 의지를 한번 더 굳건히 하고 리더십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강연은 청렴연수원 이영택 청렴전문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반부패 및 갑질 예방 등 청렴에 관한 법령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다.

또한 평소 의정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청렴 관련 위반사례들에 대한 질의응답과 토론 시간을 갖으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청렴 의식을 다짐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다양한 청렴 사례와 실천 방안을 제시해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고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김덕주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의회 구성원들의 청렴 의식을 향상시키고,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당진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je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