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덕수 해임 건의안 통과에 "민주, 민생 외면...막장 투쟁"
與, 한덕수 해임 건의안 통과에 "민주, 민생 외면...막장 투쟁"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09.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 쇄신이 국정 멈춰 세우는 건인가"
21일 국회 본회의장에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표결 결과가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1일 국회 본회의장에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표결 결과가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21일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해임 건의안이 국회를 통과한 데 대해 "총리 해임을 건의하고 내각 총사퇴를 요구하는 막장 투쟁이 진정 민생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는 것인가"고 거세게 힐난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이 말하는 전면적 국정 쇄신이 국정운영을 멈춰 세우는 것인가"며 이같이 지적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을 향해 "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을 물타기 하기 위해, 국정 공백과 국민 불편이 뻔히 보이는 해임건의안을 도구로 삼는 민주당을 과연 대한민국의 공당이라고 할 수 있겠나"며 "민생을 내팽개친 야당, 그리고 사법 리스크에 빠진 제1야당 대표가 초래한 희대의 비극이며 헌정사의 오점이다"고 꼬집었다.

그는 "국무위원 해임건의안이 민주당의 만능 치트키라도 되는 양, 지난해 9월 박진 외교부 장관, 12월엔 이상민 행안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처리하더니, 국방부 장관 탄핵을 운운하다가 이번에는 급기야 국무총리까지 해임하겠다는 민주당이다"며 "이럴 거면 뭐 하러 정부가 있고, 뭐 하러 대통령의 국무위원 임명권이 존재하나. 차라리 민주당의 입맛대로, 민주당이 앉히고 싶은 사람을 애당초 그 자리에 앉혔으면 될 일이다"고 비꼬았다.

이어 "일단 질러놓고 보자는 식의 해임건의안이라면 글로벌 복합위기 속 우리 경제가 처한 상황을 대놓고 외면하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고 비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당 대표의 방탄을 위한 정쟁으로 일관한들 이 대표의 범죄 혐의가 사라지는 것도, 진실이 가려지는 것도 아니다"며 "그저 해임, 탄핵, 선전·선동밖에 할 줄 모르는 민주당의 무능만이 부각될 뿐이다"고 질타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