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표본 제작 전문 자원봉사자, ‘담수지기’ 모집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표본 제작 전문 자원봉사자, ‘담수지기’ 모집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3.09.20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접수 9월 20일~10월 9일까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표본 제작 전문 자원봉사자, ‘담수지기’ 모집 포스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표본 제작 전문 자원봉사자, ‘담수지기’ 모집 포스터

 

경북 상주시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19세 이상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생물자원의 보전과 연구를 위해 ‘생물표본’을 제작하는 ‘전문 자원봉사자, 담수지기’ 2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담수지기는 자원관의 연구진들과 함께 담수동식물을 조사·채집하고, 표본을 제작하는 등의 학술 업무를 지원하는 전문 자원봉사자이다.

신청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2023년 9월 20일부터 10월 9일까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또 전문 자원봉사자의 선정결과는 제출한 신청서의 검토를 거쳐 10월 11일에 개인 문자 발송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전문 자원봉사자는 3주간의 사전교육을 통해 동식물의 채집과 표본 제작 방법 뿐만 아니라 동식물 구분법 등을 익힌 후 현장 조사와 채집, 표본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월 중순까지 활동하게 된다.

또한, 전문 자원봉사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복을 지급하고, 생물 연구 관련기관으로 견학의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기관장 표창이 수여된다.

한편, 여진동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동식물연구실장은 “생물에 대해 관심이 많고 봉사활동에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며, 올해 시범운영 후 내년에는 상주지역 생물다양성 모니터링, 전시해설,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의 분야까지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