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알록달록 자라섬 가을꽃 축제 ‘인기’
가평, 알록달록 자라섬 가을꽃 축제 ‘인기’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3.09.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 이후 3일간 6100여명 방문
농특산물 판매도 4148만원 실적
(사진=가평군)
가을 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평 자라섬에 알록달록 가을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로 분비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사진=가평군)

가을 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평 자라섬에 알록달록 가을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로 분비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9일 가평군에 따르면 청량한 가을을 맞아 본격적으로 막이 오른 ‘2023 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이라 자라섬 꽃 축제)에 개막이후 3일간 6천100여 명 넘게 방문했다.

이는 농가소득으로 이어져 짧은 방문기간에도 가평 농.특산물 판매를 통해 4천148만원의 실적을 올리는 등 다음달 15일까지 축제가 열리는 동안 더욱 풍성한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자라섬 꽃 축제의 질을 한층 높여 나가고 있는 가운데 자라섬 남도에는 백일홍과 구절초가 주를 이루며, 천일홍. 하늘바라기. 산파첸스. 버베나 등 봄과 다르게 가을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을 선보이고 있다.

또 다채로운 꽃들의 향연과 더불어 특별함도 주고 있다. 관광객 편의 제공을 위해 가평레일바이크~자라섬 입구~자라섬 남도 구간에 전기관람차를 운영하고 인근 남이섬과 자라섬을 뱃길로 연결하는 선박도 운항한다.

이와 함께 꽃 축제 입장료 7,000원 중 5,000원을 지역화폐인 가평사랑상품으로 돌려줘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입장권을 소지하고 가평레일바이크, 쁘띠프랑스, 이탈리아마을,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동물원, 제이드가든, 양떼목장 등 관내 유명관광지를 비롯해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 방문 시에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에는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가수, 지역밴드, 아티스트,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고 야생화, 국화, 편백나무 가옥 전시와 짚풀공예 체험,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군은 지난 16일 자라섬 남도에서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관계 기관.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축제홍보영상 시청, 개막선언, 축사, 꽃 페스타 성공기원 응원 메세지, 축하공연, 기념촬영 등‘2023 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 개막식을 개최했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