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자립준비청년 대상 원데이 바리스타 직업체험 모집
스타벅스, 자립준비청년 대상 원데이 바리스타 직업체험 모집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1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프레소 음료 만들기, 커피 브루잉 실습, 커피머신 조작 등 바리스타 실무 구성
스타벅스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바리스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오는 20일까지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바리스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바리스타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진로를 고민하는 자립준비청년들 중 바리스타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가 원할 경우 바리스타로의 채용 연계를 돕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내교육장에서 스타벅스 최고 커피 전문가인 앰버서더와 ▲에스프레소 음료 만들기 ▲커피 브루잉 실습 ▲커피머신 조작 ▲리저브 원두 및 차(茶) 이해 등 바리스타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과정들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파트너를 꿈꾸거나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길 희망하는 자립준비청년이라면 누구나 아름다운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바리스타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스타벅스가 지난 2022년 선보인 커뮤니티스토어 4호점 ‘스타벅스 적선점’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스타벅스와 아름다운재단이 전개하는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이 청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건강한 사회 일원이 되길 기원한다”며 “이번 원데이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통해 바리스타의 꿈을 꾸게 될 자립준비청년들의 많은 지원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