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대백제전 만든다
충남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대백제전 만든다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9.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백제전’ 성공 개최 위해 특별 집중 방역 추진
공주시 미르섬 주변 해충 방제 장면(사진=충남도)
공주시 미르섬 주변 해충 방제 장면(사진=충남도)

충남도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공주·부여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3 대백제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특별 집중 방역을 추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대백제전 행사진행이 기대된다. 
  
도는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대백제전을 위해 백제문화제재단을 비롯해 공주시·부여군 보건소와 공조 체계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행사장 주변 수풀·강변 등 감염 취약지 사전 방역 △행사장 내 환기·소독 △관람객 자율 방역 홍보·계도 △현장 비상 방역 근무 체계 운영 및 비상 상황 발생 시 보고체계 구축 등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도는 특별 집중 방역에 앞서 대백제전 감염병 위험도 평가를 지난 8월 실시한 바 있으며, 결과를 바탕으로 백제문화제재단, 공주시·부여군 보건소와 관계기관 회의를 열어 코로나19부터 수인성·식품 및 해충 매개 감염병까지 방문객 안전에 위협이 되는 요소에 대해 논의하고 안전대책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특히 위험도 평가에서 제기된 공주시 미르섬 주변 배수로의 물 고임 등에 따른 모기 유충 방제와 양 시군의 행사장 주변 진드기 등 해충 방제를 위해 하루 2회 이상 행사 전 사전 방역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신일호 도 감염병관리과장은 “방문객들이 코로나19, 식중독, 해충 등으로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대백제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끝날 때까지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