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족센터, 가족서비스 공모 대상 쾌거
세종시가족센터, 가족서비스 공모 대상 쾌거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3.09.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 운영으로 다문화 수용성 증진 공로

세종시가족센터가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을 운영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인 공로로 여성가족부 주관의 가족 서비스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1인가구·취약가구·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가족 돌봄, 가족 상담 등을 추진하는 가족센터의 우수한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전국 각지 가족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 총 77건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대상(1점), 최우수(2점), 우수(2점), 장려상(4점) 등 9점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세종시가족센터의 ‘온가족수다방 다정다감’은 결혼이민자가 직접 대본을 쓰고 진행하는 세종 지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11시 세종에프엠(98.9㎒)을 통해 방송 중이다.

세종시가족센터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을 방청객으로 초대해 공개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일깨운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시상은 오는 12월 여성가족부 주관의 전국 ‘가족센터 소통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하미용 세종시가족센터장은 “이번 대상은 다양한 가족과 지역주민 간 사회적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온 지역사회 전체의 결실”이라며 “앞으로 세종시가족센터 직원 및 다문화가족과 함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는 일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