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평화연합 창립 18주년 기념, 경상북도 평화대사 위촉세미나
천주평화연합 창립 18주년 기념, 경상북도 평화대사 위촉세미나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3.09.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천주평화연합)
(사진-천주평화연합)

천주평화연합(UPF)이 16일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경주평화회관 3층 대강당에서 ‘천주평화연합 창립 18주년 기념’ 경상북도 평화대사 위촉세미나를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천주평화연합 창립 18주년 기념’ 경북 평화대사 위촉세미나는 이정문 UPF 경북회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최수경 UPF 경북 상임고문의 환영사, 설적운 골굴사 주지스님의 축사, 양창식 UPF 세계의장의 특강, 정동원 UPF 부회장의 강좌, 평화대사 위촉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수경 UPF 경북 상임고문의 환영사에서 “UPF 창설자이신 문선명·한학자총재 양위분을 모시고 중동평화를 위한 활동과 남미, 북중미를 오가며 진행했던 다양한 글로벌 평화운동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깨달음을 통해 신규평화대사분들에게 평화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갈음했다.

이날 정동원 UPF 부회장은 강좌에서 진화와 창조를 너머 생명 자체의 본질적인 신비를 설명하며 “인간이 다른 종들을 지배한 원리는 위해 사는 삶에 있으며 그것은 가정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정은 세계평화의 모델이며 모든 문제해결의 출발점과 열쇠이다” 라고 참가정 운동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양창식 UPF 세계의장은 특강을 통해 “통일한국은 앞으로 새로운 경제강국으로 부상할 것이며 이를 앞당기기 위해 UPF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평화운동과 남북통일을 지지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과 민간교류를 통해 개방과 개혁의 길로 나갈 수 있도록 신규평화대사들이 대국민 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이후 100여명의 신규평화대사들은 양창식 UPF 세계의장으로부터 직접 위촉장을 수여받았으며, 가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앞장서는 평화대사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은 UPF는 2005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문선명·한학자 총재에 의해 지구촌 분쟁을 종식하고 평화세계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창설됐으며, 이후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로 활동해 오다 2018년 7월24일에는 UN에 등록된 5,000여 개의 민간 비영리단체(NGO) 가운데 150여 개 단체만이 부여받은 최상위 등급인 포괄적 협의 지위로 승격돼 국제평화운동을 지속하고 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