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강원도민 생활체육대회' 양구서 15일 개막
'제31회 강원도민 생활체육대회' 양구서 15일 개막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3.09.1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회 강원특별자치도민 생활체육대회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양구군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양구군체육회와 강원특별자치도회원종목단체가 공동주관한다.

‘뛰어라 청춘양구, 피어라 강원체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의 선수와 임원, 관객 등 1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육상·수영·축구·야구·테니스·농구·탁구 등 22개의 정식종목과 태권도·그라운드골프·파크골프 등 3개의 시범종목, 전시 종목인 드론 등 총 26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개회식은 15일 오후 5시부터 양구종합운동장에서 열려 식전 행사로 양구군 홍보영상 상영과 남성 5중창 그룹 INVITO의 팝페라 공연, 혼성 댄스그룹 LJ댄스의 단체 군무 공연으로 개막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어 18개 시군 선수단의 입장식, 윤종호 양구군체육회장의 개회 선언, 서흥원 양구군수의 환영사 및 축사, 춘천 청춘합창단의 강원특별자치도의 화합과 번영을 위한 노래를 합창하며 개회식을 마치고, 오후 6시 40분부터는 인기가수 박지현, 양지은, 진혜진, 장군, 초아 등의 축하공연에 이어 양구군 최초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진다.

또한 군은 대회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양구종합운동장 일원에 종합안내소, 양구 농특산물 홍보부스, VR 체험존 등을 함께 운영해 많은 도민들이 대회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군은 이번 강원특별자치도민 생활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체육시설 안전 점검과 시설물 보수, 숙박 및 음식점 위생점검, 환경정비 등을 지속 실시하였고, 대회기간 동안에는 경기장별 교통통제 요원을 배치하고,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는 등 주민들과 선수단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여 도민 모두가 화합하여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조성하고 ‘청춘양구’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했다.

서흥원 군수는 “이번 대회가 도내의 체육인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이면서도 함께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민관군이 힘을 모아 열심히 준비했다”며 “대회 마지막 날까지 오시는 모든 분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대회를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대회 운영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