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글로벌 사업장 곳곳서 릴레이 사회 공헌활동 진행
두산밥캣, 글로벌 사업장 곳곳서 릴레이 사회 공헌활동 진행
  • 임준혁 기자
  • 승인 2023.09.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포함 아시아·유럽·아프리카·미국서 1000여 임직원 참여
두산밥캣 미국법인 임직원들이 지난 12일 시설 보수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밥캣]
두산밥캣 미국법인 임직원들이 지난 12일 시설 보수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밥캣]

세계 각지의 두산밥캣 임직원이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두산밥캣은 지난 12일 세계 12개 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1000여명이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각 나라 시간대에 따라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를 거쳐 중동, 유럽, 아프리카, 미국까지 릴레이식으로 진행됐다.

두산밥캣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성남에서는 임직원 100여명이 탄천의 유해식물을 제거해 하천 생태계를 보호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서울 용산과 경기도 안양, 지게차 생산공장이 있는 인천에서는 보육원을 청소하고 페인트 칠, 모기장 교체 등 시설 정비를 진행했다.

미국 노스다코타주 웨스트 파고에 위치한 두산밥캣 미국법인에서는 지역 내 학교를 찾아 침식된 연못을 보수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스키드-스티어 로더와 콤팩트 트랙 로더, 굴착기, 콤팩트 트랙터 등 두산밥캣 장비들도 동원돼 바위와 방수제를 옮기는 작업을 도왔다.

체코와 남아공 등에서는 지역 환경정화활동을, 독일에서는 아동 보호시설 봉사활동, 프랑스에서는 헌혈활동, 인도에서는 학교·의료시설 후원활동을 진행하는 등 이날 세계 곳곳 두산밥캣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미국법인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두산밥캣 CEO 스캇 박 부회장은 "두산밥캣은 건강한 생태계, 미래 세대와 지역사회를 고려한 ‘책임 있는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전세계 임직원이 합심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행보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atm140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