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사우디·브라질서 건설장비 131대 수주
HD현대인프라코어, 사우디·브라질서 건설장비 131대 수주
  • 임준혁 기자
  • 승인 2023.09.1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벨론 론칭 후 영업활동·고객 관리 강화, 대형 수주로 연결
HD현대인프라코어가 론칭한 디벨론 대형 휠로더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가 론칭한 디벨론 대형 휠로더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와 브라질 대형 고객사들과 디벨론(DEVELON) 굴착기·휠로더 131대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한 장비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53톤(t) 대형 굴착기 30대와 대형 휠로더 50대 등 총 80대로 현지 건설업체인 알 나자즈와 네즈마&파트너즈를 통해 현장에 투입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대형 건설장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네옴시티의 공정상황에 맞춰 두바이 지사를 통한 현지 영업활동을 펼치는 한편, 네옴시티 인근에 딜러사의 신규 지점을 오픈해 서비스 인력을 늘리는 등 고객 맞춤형 전략을 펼쳐 계약을 성사시켰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수주 건을 포함해 사우디아라비아 ‘굴착기&휠로더&ADT 부문’ 판매에서 올해 총 846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558대 대비 51.6% 높은 판매량이다.

또 브라질에서는 공공인프라 투자에 따른 수요 증가로 최근 디벨론 굴착기 51대를 수주했다. 마투그로수 주 철도건설 프로젝트에서 80·53t 대형 굴착기 등 총 22대, 히우그란지두술 주 공공입찰 프로젝트에서 14t 중형 굴착기 29대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히우그란지두술 주 프로젝트에서는 고객이 원활한 유지보수를 위해 자체 생산 엔진을 탑재한 제품을 요구하면서 14t급에서는 경쟁업체 중 디벨론 굴착기가 독점 공급되기도 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디벨론 제품으로 해외 대형 건설현장의 핵심 고객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며 “이번 수주를 발판 삼아 향후 신흥국 내 대형 장비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인프라코어는 해외에서 디벨론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영업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콜롬비아, 가나,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국제공항에 옥외광고 게재 △구독자 10만 유튜브 채널 운영 △현지 딜러 및 고객 초청행사 개최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atm140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