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치맥 성지’ 대구 사로잡은 ‘스페셜 메뉴’는?
교촌치킨, ‘치맥 성지’ 대구 사로잡은 ‘스페셜 메뉴’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 선보인 스페셜 메뉴 2종 인기, 준비된 물량 모두 소진
교촌치킨이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스페셜 메뉴 2종이 현장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 독자제공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달 열린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스페셜 메뉴 2종이 현장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스페셜 메뉴 2종은 JTBC에서 방영된 치킨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 선보여진 ‘눈꽃청귤치킨’, ‘알콘달콘치킨’으로, 사전 준비된 물량이 전부 소진됐다.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의 수제자 왕병호 셰프와 일식의 대가 정호영 셰프의 수제자 김도우 셰프가 개발해 방송 당시에도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축제에서 ‘눈꽃청귤치킨’을 맛본 고객들은 “새콤달콤한 청귤 레몬 소스가 교촌의 바삭한 튀김옷과 조화를 잘 이뤄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다”, “카다이프면(얇은 국수면)의 바삭함이 치킨의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었고 눈꽃을 연상시키는 비쥬얼도 환상적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동시에 치킨에 빠질 수 없는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교촌1991, 위트에일, 소빈블랑, 모스카토)도 함께 판매해 치맥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에 보내주시는 고객분들의 사랑 덕분에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다채로운 치킨 문화 전파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