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 주말 방문 매진
넥슨 메이플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 주말 방문 매진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9.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강남 4층' 첫 컬래버 팝업스토어, 사전예약 1분 내 매진
몬스터하우스 내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 [사진=넥슨]
몬스터하우스 내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 [사진=넥슨]

넥슨은 오는 22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되는 ‘메이플스토리’의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의 주말 사전예약이 1분 만에 매진됐다고 11일 밝혔다.

‘몬스터하우스’는 9일 첫 오픈 후 이틀간 사전예약제로 운영됐다. 도트 감성으로 재탄생한 깜찍한 배경과 소품이 마련된 포토존, 다양한 공식 굿즈 및 컬래버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날부터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삼성전자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 4층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 열었다.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협업 공간인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첫 컬래버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우선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테마의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 포토존에서는 독특한 도트 그래픽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현장에서 바로 출력해 간직할 수 있다. 또 장패드, 키링 등 45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와 가상 공간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된 ‘삼성 강남-네온 시티’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감각적인 컬래버 제품을 ‘삼성 강남’ 3층에서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아인슈페너와, 게임 내 아이템 ‘엘릭서’를 모티브로 제작한 음료 ‘엘릭서 에이드’를 판매한다.

또한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BS)’ 매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모바일 케이스, 그립톡, NFC 테마 카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