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생활금융플랫폼 '아이엠샵'서 알뜰폰 요금제 판매
DGB대구은행, 생활금융플랫폼 '아이엠샵'서 알뜰폰 요금제 판매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9.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메인 페이지 제휴사 통신요금제 추천…향후 전용 요금제 출시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알뜰폰 이용자 편의를 위해 생활금융플랫폼 'iM#(아이엠샵)'에서 알뜰폰 요금제 판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iM뱅크와 함께 DGB대구은행 대표적 플랫폼인 아이엠샵은 대구로페이, 포항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이용 고객의 충전 및 간편결제를 주력 서비스로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앱이다. 
 
이날 기준 아이엠샵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알뜰요금제는 LGU+통신망의 6개 상품이며, 개통 고객 전원에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지역화폐의 충전과 사용 등을 위해 자주 접속하는 아이엠샵에서 지역화폐 사용 가맹점주를 위한 매출 분석, 마케팅 쿠폰 제공, 무료 구인·구직 서비스 실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연관해 생활 전반에 보다 넓은 폭의 편의 제공을 위해 알뜰폰 요금제 가입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밖에도 건강생체나이분석, 오늘의 운세와 토정비결 등의 생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대구FC공식웹툰(DMI)을 연재하는 등 금융과 생활이 밀접하게 접목된 종합 서비스를 늘리고 있다.

진영수 iM뱅크 대표는 "향후 시중은행 전환에 맞춰 전국민의 알뜰한 소비생활을 선도하기 위해 DGB금융그룹의 각 계열사의 다양한 리워드혜택이 적용된 합리적인 DGB알뜰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아이엠샵을 전국민에게 다양한 편의 증진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지속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