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 보쌈족발, 채용연계형 인턴십 진행으로 인재육성
원할머니 보쌈족발, 채용연계형 인턴십 진행으로 인재육성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13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부터 4개월간의 현장·직무 실습 이후 최종 평가 통해 정규직 전환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외식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제공=원앤원]

 

원할머니 보쌈족발을 운영하는 외식 기업 원앤원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원앤원은 대표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 외에도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감탄계 숯불치킨 등을 운영 중인 외식 기업으로 2009년부터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원앤원 채용연계형 인턴십에 최종 선발된 교육생 9명이 지난 4일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원앤원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외식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브랜드 직영점 현장 체험과 실무 역량 습득을 위한 직무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인턴십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최종 평가를 통해 2024년도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원앤원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이 외식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관심 있는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외식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원앤원은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되는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과 임직원들간 소통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원앤원은 임직원 본인과 배우자 출산 지원 등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건강하고 즐거운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매월 ‘GWP(Great Work Plac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