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아비커스, '뉴보트 도크' 출시…레저보트 자율운항 시장 진출
HD현대 아비커스, '뉴보트 도크' 출시…레저보트 자율운항 시장 진출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9.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최대 수상 보트쇼, 프랑스 '칸 요트 페스티벌 2023' 참가
매년 50만대 새로 건조, 향후 최대 연간 30만대 규모로 성장
아비커스의 자율운항스시템이 설치된 레저용 보트 이미지.[사진=HD현대]
아비커스의 자율운항스시템이 설치된 레저용 보트 이미지.[사진=HD현대]

HD현대 아비커스가 '뉴보트 도크'를 공식 출시하고 레저보트용 자율운항시스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는 12~17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요트 페스티벌 2023'에 전략적 파트너사인 '레이마린(Raymarine)'과 함께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1977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에는 세계 각국의 610개 기업이 참여하고 5만4000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비커스는 이번 페스티벌에 출품된 유럽 유명 보트 제조사들의 최고급 레저용 보트 3척에 '뉴보트 도크'를 실선 탑재 및 전시함으로써 참관객들이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출시된 '뉴보트 도크'는 아비커스의 최첨단 자율운항기술을 기반으로 레이마린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했다. 총 6대의 카메라 시스템으로 구성된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정밀한 충돌 회피 및 접안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트 건조업체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단순한 센서 구성 및 직관적인 설치 보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필요시 원격지원이 가능하도록 옵션 기능을 마련했다.

HD현대는 전 세계 레저보트의 수가 2000만대에 이르고 매년 50만대가 새로 건조되고 있어 레저보트용 자율운항시스템 시장이 향후 최대 연간 30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아비커스가 레저보트용 자율운항시스템인 '뉴보트 도크'의 공식 출시를 통해 레저보트 시장에서도 자율운항기술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