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BIX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
연천군, BIX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3.09.0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지난 6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우종민 부군수 등 자문위원회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BIX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에 대한 과업개요, 환경 및 현황분석, 실행계획수립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경기북부는 1차산업 위주의 산업체계로 식물 또는 천연물을 소재로 한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등의 그린 바이오 기업지원시설은 전무한 실정으로, 식품군이 모여있는 포천, 양주, 연천의 기업을 위해 시험, 분석기관 등의 필요성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반해 과도한 시설 및 장비구축은 지자체에서 운영비를 충당해야 하는 부담감에 대해 직영, 위탁운영, 장비 장기사용계약 등의 운영방법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우종민 부군수는 “경기북부 그린바이오 미래산업의 거점 지역으로 연천BIX 산업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연천BIX내 그린바이오 산업의 앵커기업인 ㈜우리기술의 자회사인 우리스마트 바이오가 착공을 시작했으며, 연천군에서는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산, 관, 학, 연 업무협약 추진을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