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주 서울시의원, SH공사 사옥 중랑구 이전 최종 합의 이끌어내
민병주 서울시의원, SH공사 사옥 중랑구 이전 최종 합의 이끌어내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09.0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김헌동 SH공사 사장과 SH공사 사옥 중랑구 이전에 합의
민 위원장, “SH공사 사옥 이전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서울시의회 민병주 시의원은 SH공사 사옥 중랑구 이전과 관련하여 최근 SH공사와의 최종 합의를 이끌어냈다고 7일 밝혔다.

SH공사 사옥 이전은 ‘18년 강남북 균형발전 계획 발표를 계기로 추진되었으나 각 기관과의 입장 차이로 사업 진전이 더딘 상태였다.

민 위원장은 김헌동 SH공사 사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심도 깊은 의견 교환을 통해 사옥 이전과 관련된 주요 쟁점 사항에 대해 정리했고 오세훈 시장과도 별도로 관련 내용을 합의했다고 말했다.

공사 노조의 강한 반대에 직면했던 현 사옥 매각 및 전 직원 중랑구 이동 계획은 현 사옥을 유지하면서 중랑구 신사옥을 활용하되 강남 지역 민원은 기존 사옥에서, 강북 지역 민원은 중랑구 신사옥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조율했다. 또한 공공기여시설로 설치될 예정이던 공연장은 중랑구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기부채납하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사옥이전부지 앞에 위치한 교통섬은 부지로 편입하지 않고 현행 유지하는 것으로 정리되었으며, 건축물의 높이는 인근 데시앙아파트를 고려해 30층 이하로 계획하기로 합의했다.

민병주 의원은 중랑구민이 염원하던 SH공사 사옥 이전이 마침내 진전을 보이고 있다며 “중랑구의 발전을 위해 SH공사 사옥 이전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병주 의원(사진=서울시의회)
민병주 의원(사진=서울시의회)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