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하반기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
양구군, 하반기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3.09.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군은 6일부터 하반기 비무장지대(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을 시작한다.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문체부·행안부·국방부·통일부·환경부 등 5개 부처와 접경지역 10개 시군이 합동으로 세계 유일의 한국형 생태·평화 자원인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을 소재로 세계적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접경지역 지자체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양구 코스는 두타연 금강산 가는 길을 출발해 하야교(금강산 가는 길 시점)부터 삼대교(금강산 가는 길 종점)까지 2.7km를 걷고, 조각공원, 두타정, 두타연 폭포 등을 탐방하는 코스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특히 군은 매주 수요일 테마노선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범사업 결과 참가자들의 선호도 및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명소인 박수근미술관을 관람하고 양구 중앙시장 일대를 자유 관람하는 코스를 추가로 운영해 양구군 관광지를 새롭게 홍보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이 박수근미술관을 방문하면서 받은 양구사랑상품권으로 양구중앙시장, 상가 등에서 지역 농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어 인원은 최소 5명~최대 20명으로, 평일(화·수·금)은 오전 10시, 주말(토·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30분 등 총 2회 운영하며, 탐방객들은 금강산 가는 길 안내소에 집결하여 인솔자와 함께 평화의 길을 탐방하게 된다.

일반 테마노선 투어(화·금·토·일)는 두루누비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1만 원이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수요일에 운영하는 테마노선 투어 연계 프로그램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평화의 길 양구 코스는 평소에 쉽게 방문할 수 없고, 그래서 때 묻지 않은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며, 분단의 현장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매우 의미 있는 관광이 될 것”이라며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프로그램을 통해 양구군의 비무장지대(DMZ) 평화 관광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