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안광학 업체 북미 시장 공략… 시장개척단 파견
경산시, 안광학 업체 북미 시장 공략… 시장개척단 파견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9.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가 관내 안광학 업체의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4일부터 미국 LA와 뉴욕에 시장개척단을 파견 중이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한국 수출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새로운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자 경산시장을 단장으로 지역 안광학 업체 6개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10일까지 현지에 머문다. 

5일 LA에서 열린 수출상담회는 현지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그 중 2009년 설립 이후 제품기획, 디자인, 제조, 유통라인까지 모든 인프라를 구축하며 국내·외시장에서 한국 안경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는 ㈜월드트렌드가 LA 바이어와 안경테 관련 100만불 상당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이뤘다.

같은 날,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를 방문해 경제교류와 크리에이터 육성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협력과 발전 전략을 모색했다.

또한, 미국에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어바인(Irvine)시를 방문해 파라 칸 시장과 양 도시 간 교류 협력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어바인시는 인구 31만명으로 금융·문화·첨단산업·휴양·주거 등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계획도시로 높은 교육 수준을 자랑하며, 한인 시장이 2명이나 당선되어 한인사회의 영향력이 큰 도시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현대, 기아의 미국 법인뿐 아니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 엘러간(Allergan Inc.) 등의 기업 본사가 소재하고 있어 기업환경이 잘 갖춰진 도시이다.

어바인시는 교육도시이자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 최근 ICT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는 경산시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이번 만남을 계기로 향후 상호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미국은 세계 경제의 중심이자 세계의 수도로 우리나라 수출시장으로서는 아주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우리 지역의 우수상품들의 거래가 활발해지기를 바라며 경산 대표 세일즈맨으로서 앞으로도 더 넓고, 다양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A에서 수출상담회를 마친 경산시 시장개척단은 미국 동부로 이동해 7일 뉴욕에서 수출상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