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시니어 건기식 '장수:율' 론칭
정관장, 시니어 건기식 '장수:율' 론칭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9.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 홍삼과 맞춤형 특화원료 결합
기억력·인지력·근력·혈행개선 등 총 3종 출시
시니어 건강기능식품 ‘장수:율(匠水:律) 지(知)’ [사진=KGC인삼공사]
시니어 건강기능식품 ‘장수:율(匠水:律) 지(知)’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을 선보였다. 

6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장수:율은 70세 이후 급격하게 건강 이슈가 있는 시니어는 물론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아우른 브랜드다. 

국내 고령화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내년에는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 시대가 점쳐친다. 이와 더불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고령친화식품시장 규모는 2012년 6조4016억원에서 2020년 17조63643억원으로 성장했다.

정관장의 장수:율은 홍삼과 맞춤형 특화원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명은 ‘활기찬 인생선율을 위해 장인정신으로 만든 건강법칙’이란 의미다. 

정관장은 기억력, 인지력 개선에 특화된 ‘장수:율 지(知)’를 시작으로 근력개선과 체력강화를 위한 ‘장수:율 근(筋)’, 혈행개선과 튼튼한 혈관 두께를 위한 ‘장수:율 혈(血)’까지 총 3종의 제품 라인업을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장수:율 지는 정관장 연구노하우로 개발된 진액과 함께 노화로 저하된 인지력과 기억력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는 ‘액상(진액)+캡슐’의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김민주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액티브 시니어의 활기찬 인생을 돕기 위해 장수:율 브랜드를 기획했다”며 “기억·인지력, 근력·체력, 혈행·혈관 등 시니어의 핵심 건강 니즈(Needs)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수:율 지는 전국의 정관장 매장, 백화점, 온라인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