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제80차 MICC 세미나 개최 … 원종호 GnB 패럴랙스교육(주) 경영특강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제80차 MICC 세미나 개최 … 원종호 GnB 패럴랙스교육(주) 경영특강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0회 MICC 세미나가 지난 5일 진행됐다. [사진=강동완 기자]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한 '제80회 MICC 세미나'가 지난 5일, 종로에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는 원종호 GnB 패럴랙스교육(주)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원 대표는 "역사를 본다면 그리스로마시대를 벗어나고는 사업을 이끌어갈수 없다. 과거를 모르고 미래를 논한다는 것은 없다"라며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보는 시각의 각도와 관점을 바꾸면 된다. 상식은 사업의 적이다. 상식을 바꾸는 것이 새로운 사업의 시작이다"이라고 소개했다.

또 "고객을 만날때 결론을 제시하고 결론을 파고 들어가는 8법칙으로 만나야 한다. 먼저 투자하고 고객이 감동해야 사업은 이끌어진다"라며 "고객지향적 사업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보는 고객의 눈은 다르다"고 덧붙였다.

동시에 "시장조사는 지엽적인 것만 바뀐다. 틀을 바꿀수가 없다. 틀을 바뀌기 위해선 고객 시장조사보다 개념을 바꾸어야 한다"라며 "전달하는 메시지는 정확항 정보를 주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MICC세미나는 맥세스 교육과정을 이수한 프랜차이즈 관련산업 CEO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