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 ''윤미향 제명' 민주 입장 밝혀라"
與, " ''윤미향 제명' 민주 입장 밝혀라"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09.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침묵한다면 윤미향 동조와 다를 바 없어"
5일 국회에서 열린 에서 윤재옥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일 국회에서 열린 에서 윤재옥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5일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주최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도식에 참석한 무소속 윤미향 의원을 맹공하는 한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윤 의원 제명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역대 의장들이 죽어 북한에 있는 애국열사능에 묻혀 있는 것을 생각하면 조총련이 북한 노동당의 지령을 받아서 일본에서 활동하는 대남공작기구라고도 볼 수 있다"며 "이런 조총련이 주최한 행사에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 초청도 없이 자발적으로 참석한 것도 모자라, 행사에서 우리 정부를 남조선 괴뢰도당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만히 듣고 앉아 있기만 했다는 것은 명백한 국회의원 제명 사유다"고 지적했다.

이어 "반국가단체가 주최한 행사에 참석해 그들의 한국 정부 비방을 묵인하고 동조하는 행위, 그것이 바로 반국가 반대한민국 행위가 아니라면 무엇이라 하겠나"고 압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윤미향 의원의 조총련 행사 참석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혀야 한다. 윤미향 의원이 신분은 무소속이나 사실상 민주당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전국민이 다 알고 있다"면서 "애초에 윤미향 의원에게 국회의원 배지를 달아준 것도 민주당 아닌가. 윤미향 의원이 무소속이라고 모른척 한다면 이건 너무나도 비겁한 행위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계속 침묵한다면 이는 윤미향 의원의 반국가적 행위에 동조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며 "민주당은 즉각 윤미향 의원 제명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고 촉구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윤미향 의원이 북괴를 지지 찬양하는 반국가단체라는 판결을 받은 조총련 행사 참석에 대해서 민주당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반국가단체가 주최한 행사에 참석하고, 대한민국 정부를 남조선 괴뢰당이라고 비난하는데도 태연히 앉아서 동조하는 행위, 이것만으로도 반국가, 반대한민국 행위이고 국회의원 제명 사유일 것이다"고 지적했다.

박 의장은 "더욱이 윤미향 의원은 국회의원 자격으로 외교부의 의전 지원까지 받아가며 후안무치의 끝을 보여줬다"면서 "그런 윤 의원에게 국회의원 배지를 달아준 민주당은 지금 묵언수행 중이냐"고 비꼬았다.

또 "민주당이 대한민국 정당이기를 포기하지 않는다면, 그리고 윤 의원의 반국가행위에 동조하는 것이 아니라면 윤 의원 제명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며 "그것만이 민주당이 대한민국 정당임을 입증하는 길일 것이다"고 압박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윤 의원이 이렇듯 당당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결국 궤변과 침묵으로 윤 의원에 동조하는 민주당이 있기 때문이다"며 "이런 윤 의원을 국민의 대표로 만들어 준 책임은 외면한 채 자신들 소속이 아니라는 이유로 여전히 모르쇠로 일관하는 민주당은 물론이거니와, 수만 명의 재일동포를 속여 북한에 끌려 가게하고, 대한민국 영부인 살해범을 포섭까지 했던 조총련을 고작 '다소 친북 성향이 있는 정도'로 치부하는 장경태 최고위원 같은 자가 지금의 윤 의원을 만든 것이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 국회는 오로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곳임을, 윤 의원에 대한 제명으로 증명해야 한다"고 거듭 날 세웠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