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방송대상, 총 95점 시상…허가 30주년 기념
케이블TV 방송대상, 총 95점 시상…허가 30주년 기념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9.0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래운 회장 "유료방송 맏형 역할 하겠다"
표창·스타상·공로상, SO‧PP 작품상‧개인상
2023케이블TV 방송대상 PP작품 특별상.[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2023케이블TV 방송대상 PP작품 특별상.[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케이블방송사 허가 30주년을 기념하는 국내 유일 유료방송 페스티벌의 막이 올랐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4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 케이블TV방송대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공자 표창, 스타상, 공로상을 포함해 SO‧PP 작품상과 개인상 등 총 95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케이블TV방송대상은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와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를 아우르는 유료방송 종합 축제의 장이자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자리다. 현장에는 수상자, 케이블TV 임직원, 정부 관계자 등 300여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콘텐츠 통합플랫폼 'Gazi'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했다.

이래운 KCTA 회장은 "이번 시상식은 케이블방송 허가 3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다 함께 열어가자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방송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질 좋은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유료방송 맏형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말했다.

우선 PP허가 30주년 기념 공로패는 오인환 전 공보처 장관, 백인호 전 YTN 대표이사, 고 현소환 전 연합뉴스 대표이사가 받았다. 스타상은 양미경(배우), 오상진(아나운서), 이승윤(개그맨), 윤택(개그맨), 권일용(방송인), 서혜진(PD), 나수아(버추얼휴먼) 아이칠린(가수), KCM(가수), 손태진(가수), 최정원(뮤지컬배우)이 선정됐다.

PP작품상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tvN) △예능‧오락 '용감한 형사들2'(E채널) △문화예술교양 '한글, K-콘텐츠 타고 세계로'(연합뉴스TV) △다큐멘터리 '더 늦기 전에'(CNTV) △어린이 '호랑이님이 나가신닷, 어흥!'(애니원) △음악 '음악을 칠하다 음색'(아이넷TV)이 선정됐다.

PP특별상은 △VOD상 '나는자연인이다!'(MBN) △글로벌상 'Simply K-Pop CON-TOUR'(아리랑TV) △뉴미디어상 '뻥쿠르트'(IHQ) △채널상 '육아방송' △SO‧PP상생협력상 '트립인코리아'(SK브로드밴드, 리빙TV, 한국직업방송, 마운틴TV, 뉴트로TV, WELIKE)가 수상했다.

SO작품상은 총 3개 부문 8개 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SO특별상은 우수지자체상에 '경상북도 김천시', 지역파트너스상은 '인천광역시'가 영예를 안았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