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A2023] 삼성 전장 3총사 첨단기술 총출동
[IAA2023] 삼성 전장 3총사 첨단기술 총출동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9.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삼성SDI·삼성디스플레이 각사 부스마련
전장용 반도체·배터리·디스플레이 신기술 소개
삼성전자와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가 독일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에 참가한다.[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와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가 독일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에 참가한다.[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삼성SDI·삼성디스플레이 등 3사가 독일 뮌헨에서 5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옛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가해 미래차 혁신을 이끌 첨단 전장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삼성SDI·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IAA 2023에서 각각 부스를 열고 다양한 전장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우선 삼성전자는 LPDDR5X, GDDR7, UFS 3.1, AutoSSD 등 차량용 시장에 최적화된 고성능·저전력·고신뢰성의 메모리 반도체 라인업을 전시한다. 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IVI)용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오토(Exynos Auto) V920'과 차량용 이미지 센서인 '아이소셀 오토 1H1(ISOCELL Auto 1H1)'을 선보인다. 아울러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졸음, 피로, 주의산만 등 잠재적인 차량 내 위험까지 감지하고 경고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도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능형 헤드램프용 LED 모듈인 PixCell LED △초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AR 글라스 등에 적합한 차세대 마이크로 LED △V2X(차량사물통신) 분야에 활용 할 수 있는 미니 LED 등 미래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최적화된 다양한 LED 조명 솔루션도 선보인다.

삼성SDI가 독일 IAA2023에 마련한 전시부스 전경.[사진=삼성SDI]
삼성SDI가 독일 IAA2023에 마련한 전시부스 전경.[사진=삼성SDI]

삼성SDI는 IAA서 '초격차 기술력'이 담긴 미래 전기차 배터리 제품들을 선보이고 유럽 지역 내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선다. 삼성SDI는 ‘PRiMX와 함께 최고를 경험하다(PRiMX)’를 주제로 PRiMX존과 ESG존으로 구성된 전시관을 운영한다.

PRiMX존에서는 전고체 배터리를 비롯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NMX, LMFP(Lithium, Manganese, Iron, Phosphate) 등 차세대 라인업과 프리미엄 배터리 제품을 전시한다.

ESG존에서는 삼성SDI의 중장기 비전인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 지속가능한·친환경 미래 사회 구현' 하의 ESG경영 활동을 소개한다. 특히 신규 소재 개발을 통해 차종별로 요구되는 주행거리에 최적화된 NMX, LMFP 등 코발트프리 소재가 채용된 배터리를 선보인다. 아울러 IAA가 열리는 기간 삼성SDI는 '테크&커리어(T&C) 포럼'을 개최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만의 강점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이며 기술 리더십을 강조한다. 특히 체험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OLED가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얼마나 진화시킬 수 있는지도 소개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독일 IAA2023에 마련한 전시부스.[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독일 IAA2023에 마련한 전시부스.[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은 독일 뮌헨에 위치한 하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IAA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한다.

하만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7에 채택된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의 음향과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만은 28일까지 하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폭스바겐 ID.7 차량을 전시하고 하만카돈 프리미엄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하만은 2018년부터 현대자동차와 기아에도 하만카돈 카오디오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