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 2023년 2차 검정고시 응시자 39명 전원 합격
남동, 2023년 2차 검정고시 응시자 39명 전원 합격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9.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맞춤형 교육지원 서비스
 

인천시 남동구에서 운영하는 남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최근 치러진 2023년 2차 검정고시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4일 구에 따르면 남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39명은 지난 8월10일 시행된 2023년 2차 검정고시에 응시해 만점자를 포함, 전원 합격했다.

남동구 꿈드림은 학력 취득 및 학업 복귀를 희망하는 소속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1:1 학습 멘토링, 검정고시 교재지원, 인터넷 수강권 제공, 응시 격려 물품 및 식사 지원 등 적극적인 맞춤형 교육지원 서비스를 지원했다.

특히 매일 오전 2시간씩 진행된 고졸 학력 검정고시 대비반은 기초 학습뿐만 아니라 소속 청소년들의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 및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줬다.

박종효 구청장도 1, 2차 검정고시 응시에 앞서 남동구 꿈드림을 방문해 응시 청소년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격려를 전달했다.

시험 당일에는 남동구노인복지관이 직접 쓴 응원의 손편지와 간식을 제공했으며, 남동경찰서와 논현경찰서는 응시 현장에 나와 남동구 꿈드림과 함께 도시락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선물을 전달했다.

백양숙 센터장은 “폭염 등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값진 성과를 거둔 우리 청소년들이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 꿈드림은 9~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및 대학입시 지원과 자립,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위해 교육지원·상담 지원·자립 지원·취업 지원·급식 지원·건강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