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2023 와퍼 챌린지’ 실시… 한국 챔피언, 글로벌 결승 진출
버거킹, ‘2023 와퍼 챌린지’ 실시… 한국 챔피언, 글로벌 결승 진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대표로 선발, 글로벌 ‘와퍼 챌린지’ 결승 출전
버거킹이 골드 스탠다드 와퍼 챌린지에 참여한다.[제공=버거킹]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최상의 와퍼를 만들어라!”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가장 빠른 속도와 정확한 매뉴얼로 최상의 제품을 제조하는 ‘골든 스탠다드 와퍼(Golden Standard Whopper)’ 메이커를 선발하기 위한 ‘2023 와퍼 챌린지(2023 WHOPPER CHALLENGE)’를 실시, 한국 챔피언이 글로벌 최종 결승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버거킹은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10일까지 지역대표선발전, 팀대표선발전, 한국 대표 선발전 등 총 3회에 걸쳐 매장에서 근무하는 크루와 매니저들이 참가하는 ‘2023 와퍼 챌린지’를 진행했다.

‘와퍼 챌린지’는 와퍼 제조 매뉴얼 준수 여부 및 제조 시간은 물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적인 요소를 고려하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버거킹 진출국에서 치러진다.

버거킹 코리아는 올해 6회를 맞은 ‘2023와퍼 챌린지’ 선발전을 통해 ‘골든 스탠다드’ 기준에 부합한 제품을 만든 크루 10인과 매니저 5인을 선정했다.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최종 결승 ‘BK International WHOPPER Challenge Championship Round’에 진출하여 전 세계 최고 와퍼 메이커 8명을 가리는 자리에 임하게 될 예정이다.

버거킹 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와퍼 챌린지’는 전 매장의 직원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사내 문화 및 소통 개선에 도움은 물론, 사기 진작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장”이라며 “한국 대표 크루가 전 세계 크루들과 자웅을 겨루는 자리인 글로벌 최종 결승까지 올라 버거킹 코리아의 위상을 드높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