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우수시군 선정 위한 대응방안 모색
장흥군,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우수시군 선정 위한 대응방안 모색
  • 박창현 기자
  • 승인 2023.09.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장흥군)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1일 회의실에서 ‘2023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조석훈 부군수가 주재한 이번 회의는 19개 부서, 42개 팀장 및 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미달성 정량지표에 대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정성지표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보고회에 따른 자체 실적 점검 및 실적이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철저한 문제점 분석과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각 부서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연내에는 모든 목표치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정성지표 우수사례는 형식적 제출이 아닌 인용될 수 있는 군 자체 특수시책 위주의 내용으로 보완 작성해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해 합동평가 도내 2위의 최고 성적을 거뒀다. 올해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합동평가 계획 수립 및 1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기점으로 매월 부서별 실적 공개 및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도내 우수 시군 선정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조석훈 부군수는 “평가 취지와 목적에 맞는 업무 수행으로 작년의 우수한 성적을 뛰어 넘어 도내 시군 1위를 목표로 업무 수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c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