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경비원 취업 원하는 주민 위해 무료 교육과정 마련
서대문구, 경비원 취업 원하는 주민 위해 무료 교육과정 마련
  • 허인 기자
  • 승인 2023.09.0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경비, 화재대처, 응급처치, 승강기안전, 직업윤리, 이력서작성 등 교육
(사진=서대문구)
(사진=서대문구)

서울시 서대문구는 경비원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주민들을 위해 무료 교육과정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경비업법에 따라 경찰청장이 지정 고시하는 교육기관에서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은 1기(19일~22일)와 2기(10월31일~11월3일)로 나뉘어 각각 나흘(30시간) 동안 직업전문교육기관인 커리어에듀(불광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이론 교육’에서는 경비업법과 범죄예방론을, ‘실무교육’에서는 시설경비, 호송경비, 신변보호, 기계경비, 화재대처법, 응급처치법, 장비사용법, 직업윤리 등을 다룬다.

구는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과정을 이수하면 ‘일반경비원’ 및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수료증을 발급받는다.

1기는 이달 8일까지, 2기는 다음 달 16일부터 20일까지 각각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19세 이상 70세 이하의 미취업 서대문구민이면 구청 1층에 위치한 ‘서대문구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18세 이상 구민 20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관리사 및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양성 교육(10월24일~11월14일)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