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상봉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제3회 상봉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8.3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의제를 함께 결정하는 주민 참여 공론의 장 마련
제3회 상봉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진주시
제3회 상봉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진주시
제3회 상봉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단체사진
제3회 상봉동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단체사진

진주시 상봉동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진주시 민방위체험센터에서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제3회 상봉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3년 운영계획 보고, 자치사업 제안설명, 현장투표 및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됐고 주민자치프로그램 하모니카, 건강힐링운동, 노래교실A반 수강생들의 프로그램 발표무대와 지역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주민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주민총회에 앞서 8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상봉주공1차아파트와 서봉지공원에서 자치사업 홍보 및 사전투표를 실시했으며 선호하는 사업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 160여 명의 호응을 얻었다.

주민 투표 결과 상봉동의 2023년 마을자치사업은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용 CCTV 설치 ▲봉원초 앞 보도블록 정비 ▲경진고 앞 주차장 정비 순으로 선정됐고 2024년 마을자치사업은 ▲상봉동 빈집터 정비 ▲대룡골 복숭아둘레길 정비 순으로 선정됐다.

또한 2024년 주민참예산사업은 ▲비봉산 등산로 야자매트 설치 ▲민방위체험센터 뒷길 안전펜스 설치 순으로 선정됐으며 해당 사업들은 올 하반기와 내년도에 걸쳐 추진될 예정이다.

김기식 회장은 “궂은 날씨에도 제3회 상봉동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인엽 동장은 “주민총회를 준비로 고생하신 주민자치회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자치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봉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7월 금산면, 충무공동과 함께 진주시 주민자치회 시범지역 출범 이후 진주보건대와 협약하여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플로깅, 화단정비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진주행복지구 지역형 마을배움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상봉소소리 마을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