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스토어, 홈플러스 기업형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입점
배민스토어, 홈플러스 기업형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입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3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스토어가 홈플러스와 협력해 신선식품 제품군을 대폭 강화한다.  [제공=우아한형제들]

돼지고기나 우유, 계란 등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다양한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배민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달커머스 ‘배민스토어’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기업형슈퍼마켓(SSM)으로 전국에 245개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육류, 청과, 채소 등 신선식품을 주요 품목으로 내세우며 전체 품목 수가 4,000개에 달한다.

최근 삼성스토어, 프리스비 등 대형 전자제품 판매 매장이 입점한 것에 이어 신선식품에서 강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합류하면서 배민스토어의 상품 구색은 한층 강화됐다. 

고객은 전자제품부터 달걀, 고기류 같은 신선식품까지 폭넓은 상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우아한형제들 전성준 커머스사업센터장은 “신선식품에 강점을 갖고 있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입점으로 배민스토어 이용자들의 선택지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들이 음식뿐 아니라 물건을 구매할 때 배달의민족을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배달 받는 경험을 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스토어는 디지털기기, 뷰티, 패션, 건강식품,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주문 즉시 당일 배달 받을 수 있는 배달커머스다. 

현재 애플 프리스비, 삼성스토어, LUSH, 바디샵, 영풍문고 등 70여 개 브랜드와 일반셀러 300여 곳이 입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