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KLPGA 정규투어 '읏맨 오픈' 티켓 판매 개시
OK금융그룹, KLPGA 정규투어 '읏맨 오픈' 티켓 판매 개시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8.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배정장학재단 골프 장학 프로그램 출신 선수 대거 참여
(사진=OK금융그룹)
9월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 영종도 클럽72에서 열리는 KLPGA 정규투어 'OK금융그룹 읏맨 오픈' 대회 포스터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인천 영종도에 있는 클럽72 하늘코스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정규투어 'OK금융그룹 읏맨 오픈'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4400만원인 이번 대회에는 미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과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 골프 장학 프로그램 출신 선수들도 대거 출전한다.

OK 골프 장학생 출신으로는 박현경(2기), 임희정(2기), 이예원(5기), 황유민(5기), 방신실(6기) 등이 참여하고, 아마추어 추천 선수로 국가대표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기대주이기도 한 김민솔(6기) 선수도 출전한다.

OK금융그룹은 이번대회를 ESG 가치가 더해진 친환경 골프대회를 만들기 위해 '제로카(Zero Car) OK 챌린지'도 진행한다.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을 통한 친환경 대회로 만들기 위해 갤러리 주차장을 운영하지 않고, 공항철도 '운서역', '화물청사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해 갤러리 이동을 돕는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올해부터 'OK금융그룹 읏맨 오픈'이라는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번 대회에는 LPGA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 여자 골프 위상을 높이고 있는 선수들과 KLPGA 주축으로 활동 중인 OK 골프 장학생 출신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니 많은 관심과 뜨거운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대한민국 골프를 향한 갤러리분들의 응원 열기가 9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시안게임 선수단장이자 골프대회 호스트로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행복나눔 클래식'으로 시작한 올해로 13회차를 맞은 OK금융그룹 읏맨 오픈은 한국을 넘어 세계 여자 골프를 대표하는 정상급 선수를 배출하는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