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련관, 내달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서 'ASV 과학축제' 개최
상록수련관, 내달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서 'ASV 과학축제'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8.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청소년재단)
(사진=안산청소년재단)

경기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은 9월16일부터 17일까지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에서 ‘안산! 미래를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상록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는 ASV 과학축제에서 관람객들은 안산의 과학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고, 더 젊은 첨단 혁신도시, 더 멀리 보는 미래 교육도시 안산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상록청소년수련관 측은 축제 행사장 전체를 축제 명칭‘ASV’의 철자를 따 ▲안산 과학기술의 현황과 미래를 한자리에 볼 수 있는 ‘Answer Zone’ ▲청소년의 노력으로 준비한 과학 콘텐츠 ‘Shine Zone’ ▲과학에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하는 ‘View Zone’ ▲대학생 공과과학 동아리가 운영하는 ‘Future Science Zone’으로 세분화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Answer Zone’에선 안산사이언스밸리기관 협의회와 안산인벤션 등 주관 및 후원기관 전시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과학교실 성과공유 활동을 즐길 수 있고, ‘Shine Zone’은 이공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과학 콘텐츠로 구성됐다. 

‘View Zone’에선 대형로봇 타이탄공연, 생활과학교실 가족코딩캠프, 유스과학토론, 과학문화공연, 하늘그네등 참여자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볼거리가 제공된다.

주제존인 ‘Future Science Zone’에서는 대학생 공과과학동아리 존으로 로봇, 드론, 탄소중립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스과학토론, 과학문화공연 등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하며,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신동원 상록청소년수련관장은 “안산시가 주최하고 상록청소년수련관, (재)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ERICA가 공동 주관하는 ASV 과학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더 젊은 첨단 혁신도시, 더 멀리 보는 미래 교육도시 안산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