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AMPM워시큐, 경기지역 창업설명회 30일 개최
셀프빨래방 AMPM워시큐, 경기지역 창업설명회 30일 개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카페·무인세탁함 등 결합한 멀티서비스 창업 성공사례 소개
AMPM워시큐가 30일 경기지역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제공=AMPM워시큐]

 

최근 무인 창업이 창업시장의 트렌드로 부상한 가운데 한 가지 아이템만으로는 경쟁할 수 없는 구조가 돼 멀티샵 창업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탁장비 제조 전문기업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이달 30일 경기 파주시 와스코 본사에서 경기지역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AMPM워시큐는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대표적인 무인매장인 셀프빨래방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멀티서비스 셀프빨래방 창업 관련 성공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AMPM워시큐는 최근 무인카페, 무인세탁함, 편의점, 펫샵 등과 결합된 다양한 컨셉의 멀티샵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현장에서 경기지역 담당자가 상권 분석부터 개설에 이르기까지 개인별 상황에 맞는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해 당일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무인카페머신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인카페는 소자본창업으로 1평 남짓의 공간과 무인커피머신만 있으면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편의성과 접근성을 모두 갖춘 무인카페와 빨래방을 동시에 운영하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부가수익을 올릴 수 있다.

AMPM워시큐 관계자는 “멀티샵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참가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