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NS 푸드페스타’ 연석회의로 성공 개최 다져
익산시, ‘NS 푸드페스타’ 연석회의로 성공 개최 다져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3.08.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5일·16일 식품문화축제로 익산시‧NS홈쇼핑 공동 개최 
(사진=익산시)
(사진=익산시)

시는 지난 22일 팔봉동 민방위교육장에서 관련 부서를 비롯한 유관 기관과 참여업체 4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회의는 익산시와 유관 기관으로 나누어 두 차례 연속으로 진행했다.

우선 행사의 공동 주최자인 NS홈쇼핑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이어 시가 행사지원 설명회를 하며 세부 역할에 관한 업무 협의를 했다. 식품을 주제로 한 행사가 이색적인 만큼 참석자들의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시간이었다.

NS 푸드페스타는 오는 9월15일과 16일 양일간 함열읍 소재 제4산업단지 내 하림퍼스트치킨에서 개최된다. 익산시에서는 행사지원을 맡아 NS홈쇼핑, 유관 기관과 참여업체 간의 중간 조정을 통한 양방향 소통 역할을 책임진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전국요리경연을 비롯해 라면요리왕, 쿠킹클래스, 식품컨퍼런스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돼 있으며, 관람객들을 위한 익산 대물림맛집, 익산 특산품, 하림그룹 제품 시식 및 판매존 등도 구성돼 있다.

양경진 녹색도시환경국장은 “NS 푸드페스타는 익산시의 식품산업문화도시 도약을 위한 홍보와 체험, 문화와 관광이 융복합된 행사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