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한국인공지능협회 업무협약 체결
포항테크노파크-한국인공지능협회 업무협약 체결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3.08.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권역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AI산업 활성화 공동연대 구성
(사진=포항테크노파크)
(사진=포항테크노파크)

경북 포항테크노파크와 한국인공지능협회가 경북도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역 AI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22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진행되었으며 포항TP 배영호 원장과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 그리고 양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구축과 산업 지능화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으로 인공지능 및 데이터 전문기업 1,000여개사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AI생태계 고도화 △인공지능 신산업 발굴 기획 △지역산업 기반 AI실증 레퍼런스 발굴 △인공지능 인재 육성에 대해 상호 합의했으며, 경상북도 인공지능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테크노파크 배영호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공지능 산업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경북SW진흥본부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기술의 사업화와 고도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SW진흥본부는 권역거점 지역소프트웨어산업진흥기관으로 경북 디지털 혁신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SW융합클러스터2.0 사업과 ICT이노베이션스케어 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모빌리티 기반의 인공지능기술 확산 및 AI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