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JTBC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서 교촌필방 시그니처 메뉴 공개
교촌치킨, JTBC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서 교촌필방 시그니처 메뉴 공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2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 6화 [제공=교촌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 3라운드 2차전 미션 공개를 앞두고 ‘교촌필방’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 6화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셰프 6인의 수제자들이 이태원에 위치한 교촌 플래그십 매장 ‘교촌필방’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교촌필방’에 들어선 수제자 6인은 시크한 외경에 이어 블랙&옐로 톤의 모던한 치맥바와 붓 등 문방사우 컨셉으로 꾸며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연신 감탄하며 둘러봤다. 자리에 착석한 수제자 6인은 ‘교촌필방’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필방 스페셜 치킨’, ‘본초 치킨’, ‘꾸븐 떡볶이’를 시식하며 닭싸움 미션에 관한 대화를 나눴다.

특히 중식의 대가로 알려져 있는 이연복 셰프팀의 왕병호 수제자는 대표 메뉴를 시식하며 ‘꿀치킨(허니시리즈)을 서구화한 맛’이라며 K-마스터 치킨 개발을 위한 영감을 얻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치킨에 떡볶이와 어묵을 올려먹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떡과 어묵, 새우 등을 치킨과 함께 조합한 메뉴를 선보여 평가자들의 찬사를 얻어냈다.

또한 왕병호 수제자의 라이벌인 장도 수제자는 메밀 장인의 메밀을 활용하여 중국식 치킨 메밀 춘권을 만들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필방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은 재료 간의 궁합과 조화가 돋보이는 특별 메뉴로 이번 미션과도 연관돼있다”라며 “교촌치킨은 앞으로도 세계인을 감동시킬 새로운 K-치킨을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