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38개국 외화 충전·결제 '트래블월렛' PLCC 출시
우리카드, 38개국 외화 충전·결제 '트래블월렛' PLCC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8.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불 서비스에 신용카드 기능 탑재
국내 1%·해외 2% 트래블포인트 적립
(이미지=우리카드)
(이미지=우리카드)

우리카드는 국내 대표 외화 충전 및 결제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월렛과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상품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트래블월렛에서 제공 중인 선불 서비스에 신용카드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해외 이용 시 미리 충전한 트래블페이 충전 금액이 우선 차감되고 잔액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신용으로 전환돼 후불 결제된다.

국내 이용 금액의 1%와 해외 이용 금액의 2%를 트래블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고 선불과 신용 결제금액 모두 비자 브랜드 이용수수료 1.1%와 해외이용 수수료 0.3%를 면제받을 수 있다. 

트레블페이 결제 한도와 연결 계좌 역시 제한 없으며 세계 38개국 통화로 환전할 수 있다.

이 카드 연회비는 해외전용 2만원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업계가 고객 니즈에 맞춘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부족한 충전 금액 걱정도 없고 주요 15개국 수수료 면제 등 총 38개국 통화로 환전, 결제되는 '트래블월렛 우리카드' 한 장으로 가뿐한 해외여행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해외여행에 특화된 독자 신상품 '카드의정석 에브리 마일 스카이패스(EVERY MILE SKYPASS)'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실적 관계 없이 해외 이용 금액 1000원당 2마일, 국내 대상 가맹점에선 한도 없이 1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 해외이용 수수료를 모두 면제받을 수 있고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국제선 공항 라운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